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린이날 추천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

by 더와이즈맘 2022. 5. 4.
반응형

1.신비한 동물사전의 첫번째 이야기 

어린이날 집에서 OCN과함께 신비한 동물사전을 시청해보세요. 당장 어디 갈데도 없고, 아직 불안한 코로나로 집에 계실 계획이라면 OCN에서 하는 신비한 동물사전을 자녀분들과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날 OCN에서 신비한 동물사전 1편을 이어서 2편인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까지 이어진다고 하니, 영화두편으로 문화가득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올해 7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로 3편이 개봉될 예정이니 개봉전에 미리 1편과 2편을 봐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감독역시 해리포터 5,6,7 시리즈를 촬영한 데이비드 에이츠 감독이 맡았으며, 해리포터의 원작 JK롤링이 각본을 맡기도 했습니다. JK이 롤링이 이 작품이 5부작으로 나올것이라고 말한바 있어서, 이번 3편이후에도 2편의 영화가 더 나올지 기대를 해봅니다. 

 

2. 성질급한 줄거리

1편 신비한 동물사전은 2016년에 개봉되었습니다. 해리포터영화가 있기 70년전의 배경으로 당시는 1926년 이었고, 시리즈에서 등장하는 교과서를 작가 뉴트스캐맨더가 집필하면서 일어난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주인공 뉴트스캐맨더는 전세계를 떠돌면서 희귀한 동물들을 수집하고 있는 수집가 입니다. 그의 평범해보이는 서류가방안에는 신비한 동물들이 가득하고 가방안으로 들어가면 동물들의 세계가 펼쳐집니다. 당시 거리는 검은존재가 등장해 쑥대밭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이에 오러의 수장인 그레이브스가 마법의회의 대통령과 어둠의 마법사를 체로하려고 추적하게됩니다. 뉴트스캐맨더도 당시 그곳을 찾았는데, 그가 찾아온 목적은 오로지 신비한 동물들을 찾기 위해서 였습니다. 하지만 은행을 지나다가 그의동물중 금은보화를 좋아하는 니플러라는 신비한 동물이 가방밖으로 탈출을 하게되고 이일로 인하여 전직 오러인 티나와 노마지 제이콥과 엮이게 됩니다. 여기서 잠깐 용어풀이를 하자면 오러란 마법사들의 경찰을 의미합니다. 흑마법을 사용하거나 법을 어기는 마법사를 체포하는 경찰들입니다. 노마지란 마법사가 아닌 평범한 일반일을 뜻합니다. 영국에서는 머글이라고 불렸고 미국에서는 노마지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다시 돌아가서 은행에서 노마지 제이콥 코왈스키를 만난 뉴트는 니플러를 잡으려고 마법을 사용하게되고 그 모습을 제이콥에게 들켜버렸습니다. 노마지가 마법에 대해서 알게되면 안되기 때문에 제이콥의 기억을 지우려고 했지만 제이콥은 도망가버렸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것을 지켜본 사람이 있었으니 바로 티나 골드스틴입니다. 그녀는 뉴트를 체포해서 마법사의회로 데리고 갔습니다. 티나역시 오러로써 어둠의 마법사를 추척하는 인물인데, 제2세일럼회로 좌천되어 마법 지팡이부에서 일하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뉴트를 체포하여 복직을 하려고 꾀하였으나, 뉴트의가방안에는 빵으로 가득했습니다. 바로 은행에서 만난 제이콥과 가방이 바뀌어 버린것입니다. 뉴트는 제이콥을 찾아 그의 집으로 갔지만, 이미 가방안의 동물 몇마리가 도망쳐 버렸고 제이콥은 동물에게 물려서 병까지 나있었습니다. 이에 티나는 제이콥과 뉴트를 집으로 데리고 왔습니다. 뉴트는 가방을 열어 들어가고이 제이콥도 따라서 가방안으로 들어오니 신기한 동물이 가방안에 가득하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후 제이콥은 뉴트를 도와서 신비한 동물 니플러와 에럼펀트를 잡는것을 도와주게 됩니다. 그런데 이두사람을 따라다니던 티나는 뉴트의 가방을 낚아채 마법사 의회로 가지고 가게됩니다. 한편 오러 그레이브스는 크레덴스 베어본에게 옵스큐러스를 가진 아이를 찾아오라고 명령합니다. 옵스큐러스란 가장 강력한 어둠의 마법인데, 아이들의 몸을 숙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런 아이들은 10살이 되기전에 힘을 견디지 못해서 죽고 맙니다. 이 옵스큐러스에 의해 뉴욕의 상원의원이 살해되고, 뉴트가방에서 옵스큐러스가 발견되어 그레이브스는 뉴트와 티나를 그린델왈드의 추종자로 오해하게욉니다. 그들은 이로인해 사형선고를 받게되지요. 그의 가방에서 옵스큐러스가 발견된 이유는 뉴트가 옵스큐러스에 지배당한 소녀를 구해주기 위해서 옵스큐러스를 가방에 가둬둔 것이었습니다. 티나와 뉴트는 퀴니와 제이콥의 도움을 받아서 마법사 의회를 빠져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도망친 동물중 데미가이즈를 찾았습니다. 데미가이즈라는 동물은 몸을 투명하게 만드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동물들도 모두 잡았습니다. 그레이브스는 옵스큐러스를 잡으라고 크레덴스를 추궁하지만 이후 

크레덴스가 옵스큐러스라고 밝혀졌습니다. 그는 도시를 파괴해 버리고 뉴트의 동물들에게 잡히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그레이브의 실체가 밝혀지는데 그가 바로 그린델왈드 였습니다. 그리고 그린델왈드는 마법의회에게 붙잡히고 맙니다. 마법사들의 마법을 모두 보게된 노마지들의 기억을 지우기 위해서 뉴트는 날씨를 제어하는 천둥새인 프랭크에게 기억을 지우는 물약으로 비를 내리게 한후 마법사회는 안정을 찾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비로 인해서 제왈이콥도 모든 기억을 잃게 되었습니다. 뉴트는 제이콥에게 은으로 된 오캐미알을 보내서 제이콥이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제이콥은 이후 빵집을 오픈하고 신기한 동물모양의 빵으로 대박이 났습니다. 뉴트 덕분에 티나는 오러로 복직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뉴트는 책이 나오면 티나에게 전해주러 오겠다고 이야기를 남기고 배에 올랐습니다. 

 

3. 그다음이야기

1편에서 뉴트가 어둠의 마법사인 그린델왈드를 잡아 마법의회에 붙잡히게 되었지만, 그는 탈출한후 추종자를 모으기 시작합니다. 그린델왈드가 조니뎁으로 출연합니다. 뉴트는 덤블도어의 제자로 그린델왈드의 야욕을 막기위해서 덤블보어는 뉴트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됩니다. 등장하는 신비한 동물사전의 2편을 이어서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